게시글 신고

댓글 신고

Comment 0

내 박스오피스 2021-04-05 221 views

색과 함께 알아보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작품들

혜경 연구원

 

색감 예쁜 영화, 동화 같은 영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작품 중 하나인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감독 '웨스 앤더슨'을 아시나요?

 

동화와 영화, 동심과 현실 그 어딘가에 위치한 세계를 비현실적일 만큼 아름답고 아기자기하게 표현해내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작품들은 엄청난 디테일과 대칭, 미술을 자랑합니다.

  일명 대칭 변태(?)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그의 작품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외에도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웨스 앤더슨 감독의 작품을 보며 환상적인 세계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떤 걸 봐야 할지 고르기 힘드시다면, 제가 올려드린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색, 오늘의 기분에 맞는 색을 골라 감상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즐링 주식회사> (2007)

아버지의 갑작스런 사망소식을 전하기 위해 인도에 있는 엄마를 찾아 1년 만에 뭉친 3형제맏형 프랜시스는 이번 여행을 계기로 서먹한 형제 사이가 돈독해지길 바란다항상 이혼생각에 잠겨있던 찰라 아내가 임신하자 구체적으로 이혼을 계획하는 둘째 피터헤어진 애인에게 병적으로 집착하는 막내 잭선로가 있어도 길을 잃어버리는 대책 없는 인도기차 다즐링 주식회사를 탄 채 세 형제의 사고만발 인도여행이 시작되는데

 

 

<판타스틱 Mr.폭스> (2009)

12년 전 깨끗하게 손을 씻고, 가정적인 남편이자, 지역 신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Mr. 폭스. 큰맘 먹고 장만한 새집에서 즐기는 평온한 전원 생활은 오히려 그의 잠자고 있던 야생 본능을 깨우고급기야 예전 신기의 절도 기술을 활용, 인간 마을 악질 농장주 3인방의 창고를 습격하고 만다. 이에 분노한 농장주들은 Mr. 폭스의 집을 송두리째 파괴해가며 그를 잡기 위해 혈안이 되고, Mr. 폭스와 가족은 물론 이웃들까지도 식량 하나 없는 지하 세계에 갇혀버리는 위험에 처한다. 이제 생존권을 되찾고 동물 사회 전체를 구하기 위한 Mr. 폭스의 판타스틱한 작전이 시작되는데..

 

 

 

<문라이즈 킹덤> (2012)

사고로 가족을 잃고 위탁가정을 전전하는 카키 스카우트의 문제아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친구라곤 라디오와 책, 고양이밖에 없는 외톨이 '수지'. 1년 전, 교회에서 단체로 연극을 보다가 몰래 빠져나온 ''은 까마귀 분장을 한 '수지'에게 한눈에 반하게 되고, 그 후로 둘은 펜팔을 통해 감춰왔던 상처와 외로움을 나누며 점점 가까워진다. 서로를 보듬어주는 유일한 소울메이트이자 연인이 된 '''수지'는 아무도 모르는 둘만의 아지트를 찾아 떠나기로 결심하고, 필요한 준비물들을 챙겨 각자 약속 장소로 향한다.

 

몇 시간 후 '''수지'의 실종사건으로 인해 펜잔스 섬은 발칵 뒤집히고, 수지의 부모님과 카키 스카우트 대원들은 둘의 행방을 찾아 수색작전을 벌이기 시작하는데... 과연 '''수지'의 애틋한 사랑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2014)

1927년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어느 날, 세계 최고의 부호 마담 D.가 의문의 살인을 당한다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사람은 바로 전설적인 호텔 지배인이자 그녀의 연인 구스타브’! 구스타브는 누명을 벗기 위해 충실한 로비보이 제로에게 도움을 청하고그 사이 구스타브에게 남겨진 마담 D.의 유산을 노리던 그녀의 아들 드미트리는 무자비한 킬러를 고용해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찾게 되는데

 

스크랩에 저장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