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신고

댓글 신고

클로저2024-05-02 15:36:38

나의 꿈은 내가 이룰 거야.

영화<위시> 리뷰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일년에 세번 고민에 빠진다. 어린이날, 생일, 그리고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에게 선물을 받고 싶어서 한달 전부터 착한일을 하고, 울지 않고, 카드를 쓰는 덕에 크리스마스는 미리 미리 준비했던 같은데, 어린이날은 벚꽃놀이다, 봄이 왔다. 정신없이 지내다 보면 어느새 앞에 닥쳐 있는 때가 많았다. 부랴부랴 준비해 보지만, 4월말엔 인기 있는 장난감 가격이 평소 대비 비싸져 있다. 배송을 받기에도 시간이 촉박할  되면 나는 작전을 바꾼다.

 

어떤 선물을 받고 싶어?” 에서 가고 싶은 곳은 없어?” “하고 싶은 뭐야?” ! 소원이라는 거창한 말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루고 싶은 작은 소망 하나를 들어줄 수는 있으니까.

 

소원, 소망, 바람….어떤 것을 바라는 소중한 마음.

 

 

 

영화 <위시>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으로 소원을 이루어주는 마법사 매그니피코 만든 마법의 왕국 로사스 배경으로 하고 있다. 곳에 살고 있는 총명한 소녀 아샤 사람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일을 돕고 싶어, 왕의 수행비서로 면접을 보러 찾아 갔다가. 그의 진짜 모습을 알게 된다.

 

혼란에 빠진 이샤 간절한 기도에 특별한 하늘에서 내려오고, 별의 능력으로 말을 있게 아샤의 염소친구 발렌티노 친구들과 함께 진심 어린 소원과 용기가 얼마나 놀라운 일들을 만들어 있는지 증명하기 위해 매그니피코 왕에 맞서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그녀의 계획을 눈치챈 매그니피코왕은 본인의 욕심을 이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폭주하기 시작하고, 아샤와 친구들은 예상 하지 못한 난관에 부딪힌다.

 

 

 

영화를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 것처럼 사실, 영화 자체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클리셰범벅인듯한 장면들과 이해가 안되는 서사와 사건의 해결과정, 입체감이 없는 캐릭터등등 사실 거의 총체적 난국에 가깝다. 이런 나의 실망과 달리 우리집 8 어린이는 영화를 , 매일 OST노래를 부르며 말했다. “엄마, 마음은 꺼야. 나의 꿈은 내가 이룰 거야.”

 

화려하게 치장하려고 했지만 실패해버린 영화의 단순한 주제를 아이는 심플하고 담백하게 마음으로 받아들인 것이다. 어른의 마음으로 모든걸 판단해버리지 말자 싶었던 순간이다.

 

갖고 싶은 것을 선물하기엔 조금 늦은 어린이날 D-2 나는 핑계로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 보기로 한다.  “이번 어린이 날엔 우리 어떤 시간을 보낼까?”

 

지금이야. 너의 바람이 이루어질 시간 !

 

 

 

작성자 . 클로저

출처 .

  • 1
  • 200
  • 13.1K
  • 123
  • 10M
Comments

Relative conten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