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신고

댓글 신고

박근영2025-03-29 15:19:46

영화 폴아웃(The Fallout, 2021) 리뷰

국가의 고질병이 소녀의 일상이 무너트릴 때

 

영화 <폴아웃(The fallout)이다.

 

메건 파크 감독의 2021년작 작품이며, 넷플릭스 드라마의 웬즈데이로 각광받았던 제나 오르테가와 매디 지글러 주연의 영화이다. 국내 OTT로는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었다.

 

 

 

 

 

영화 더 폴아웃(The Fallout)/ 줄거리

 

 

 

 

 

 

"고교 총기난사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소녀들과 소년들의 이야기"

 

 

 

주인공 베이다는 첫 월경이 시작된 동생과 연락하기 위해 수업 중 화장실로 향하게 된다.

 

그곳에서 우연히 교내 인기스타이자 인플루언서인 미아를 만나게 된다.

 

내심 동경하던 대상을 만난 베이다는 그녀에게 말을 건다.

 

 

 

하지만 복도에서 울린 한발의 총성에 둘은 대화는 멎는다.

 

곧이어 비명소리가 사방으로 퍼지고, 베이다는 미아의 손을 잡고 화장실 칸에 숨는다.

 

 

 

화장실 문이 열리는 소리를 들은 두 주인공은 입을 틀어막고 두려워 하지만, 다행히도 총기난사범은 아니었다.

 

다행이란 말이 무색한 피해자의 형이었다.

 

동생을 잃고 온통 피투성이가 된 퀸튼과 베이다, 미아 셋은 화장실 한 칸을 공유하며 숨죽인다.

 

 

 

피할 수 없는 운명

 

 

 

 

영화의 도입부는 일반적인 청소년 영화와 같게 시작하지만 얼마 있지 않아 오케스트라 같은 비명소리와 총성이 울려퍼진다. 속수무책의 난사와 혼란스러운 발걸음 소리가 겹쳐진다. 운 좋게 도망친 학생들과 그러지 못한 학생들로 나뉘어진다.

 

 

 

영화 초반부터 강렬하게 관객들을 끌어들인 교내 총기난사.

 

 

 

이는 예상치 못한 일이 아니다.

 

사실은 이미 예고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총기 소지의 문제점에 대한 이야기와 뉴스는 끊임없이 나오지만 이렇다 할 해결책은 없다.

 

총기 소지가 가능 국가에선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너무 가혹하다고 느끼겠지만, 현실이다.

 

 

 

가장 유명한 교내 총기난사 사건은 아마도 콜럼바인 고교 총기난사 사건일 것이다.

 

1999년 4월 20일에 일어난 콜럼바인 고교 총기난사 사건 이후로도 수많은 총기사고들이 있었다.

 

2021년도 이후 언론에 등장한 학내 총기난사 사건은 대략 10번으로 꾸준하게 일어나고 있다.

 

가장 최근에 일어난 고교 총기난사 사건은 얼마 전 2025년 1월 22일에 일어나, 범인 포함 2명이 세상을 떠났다.

 

 

 

 

 

사건 발생, 혼란 그리고 치유

 

 



 

 

사건 발생으로 같은 아픔, 공포를 공유한 주인공들은 따로 그리고 함께 경험한 충격을 회복해나간다.

 

외로움을 채우고 사랑을 채우며 각자의 방식으로 스스로 안고 치유한다. 하지만 쉽게 안도할 수는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

 

한창 혼란스러운 아이들은 회복 과정에서도 상처를 받는다. 점차 스며들듯 일상으로의 한걸음과 뒷걸음질을 반복한다.

 

 

 



 



영화 <폴아웃>은 총기난사라는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그 안에서 웃음 포인트들도 많은 유쾌하고, 간질거리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사건 발생 이후 꾸준히 미아와 연락하는 베이다. 그 옆에서 sns에 업로드할 영상을 찍는 동생.

 

청소년들의 sns 중독과 너무나도 쉽게 구할 수 있는 Drugs 등 너무 당연하게 넘어가서 물 흐르는대로 볼 수밖에 없는 아이들이 맞닥뜨린 환경들을 보여줘 아이러니하게도 웃음을 자아냈다.

 

 

 

비슷한 류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인 <혹시 내게 무슨 일이 생기면> 이라는 애니메이션도 있다. 짧지만 큰 울림을 주는 애니메이션이니 꼭 함께 시청해보길 바란다.

 

 

 

사진 출처 TMDb

작성자 . 박근영

출처 .

  • 1
  • 200
  • 13.1K
  • 123
  • 10M
Comments

Relative conten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