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신고

댓글 신고

CINELAB2021-10-06 16:45:31

압도적 시네마틱 뮤지컬

<아네트>

마블 영화는 IMAX로 봐야 영화를 100% 즐길 수 있다는 건 이제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그런데, 혹시 IMAX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Dolby Cinema관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출처 : 메가박스

 

단지, 보고, 듣는 영화에 만족할 수 없는 당신을 위해! 드라마틱한 이미지, 입체적인 사운드, 몰입에 최적화 된 공간까지!최상의 영화를 경험하는 단 하나의 시네마!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Dolby Cinema관은 국내에 단, 4곳밖에 없는 사운드 특화관인데요. 스피커 위치 및 개수만 충족하면 비교적 라이센스를 쉽게 받을 수 있었던 여타 Dolby 상영관하고 달리 Dolby사의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지켜야만 Dolby Cinema 이름을 걸고 상영관을 운영할 수 있는 특별관입니다. 특히, 각각의 사운드를 객체화 하여 개별적으로 위치시키고 이동시킬 수 있는 사운드 시스템 Dolby Atmos를 통해, 모든 장면을 생동감 넘치게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비롯하여 7관왕이라는 기록을 세운 <그래비티> 역시 최근 Dolby Cinema에서 재개봉하여 많은 팬들을 설레게 했죠.

 

그리고, 10월! 칸영화제의 선택을 받은 화제작이 Dolby Atmos 기술을 통해 관객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해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영화일지 지금부터 같이 만나볼까요?

 

 

10월 27일 국내 개봉 예정인 영화 <아네트>는 올해 제74회 칸영화제 개막작이자 감독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화제작입니다. 그 영광의 주인공인 '레오 까락스' 감독은 클래식 영화를 소환해 재해석함과 동시에 영화의 새로운 잠재력을 끊임없이 탐구해온 거장인데요. 첫 장편 <소년 소녀를 만나다>(1984)가 칸영화제에 소개되면서 평단의 극찬 속에 주목받는 감독이 된 후, 두 번째 장편 <나쁜 피>(1986)로 입지를 확고히 한 그는, <퐁네프의 연인들>(1991)과 <폴라 X>(1999), 그리고 2012년,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오른 <홀리 모터스>를 통해 관객들과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아네트>로 칸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하며, 10월 개최되는 2021 부산국제영화제에도 초청받아 내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 칸영화제를 뜨겁게 달군 영화 <아네트>는 오페라 가수 '안'과 스탠드업 코미디언 '헨리'가 사랑에 빠지면서 무대 그 자체가 된 그들의 삶을 노래한 시네마틱 뮤지컬 작품으로, 감독만큼 유명한 주연 배우들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주연과 제작을 동시에 맡은 '아담 드라이버'는 <결혼 이야기>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할리우드 스타로, 마틴 스콜세지, 코엔 형제, 짐 자무쉬, 노아 바움백, 스티븐 소더버그 등 수많은 거장 감독들의 선택을 받은, 지금 가장 주목받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여러 거장 감독들에 이어 프랑스 천재 감독 레오 까락스의 선택을 받은 아담 드라이버는 시네마틱 뮤지컬 <아네트>를 통해 LA에서 가장 잘나가는 스탠드업 코미디언 ‘헨리’ 역을 맡았는데요. 아담 드라이버는 영화 속 모든 노래를 직접 소화하며 지금껏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독특하고 환상적인 연기를 펼쳐 “최고조에 달한 아담 드라이버의 연기”(The Ringer)라는 해외 언론의 평가를 받아 많은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담 드라이버와 연기합을 맞출 배우 '마리옹 꼬띠아르' 역시 현재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명한 '프랑스 여배우' 인데요. 프랑스의 전설적인 가수 에디트 피아프의 전기 영화 <라 비 앙 로즈>를 통해, 아카데미 상은 물론, 영국 아카데미상과, 프랑스 세자르상까지 휩쓴 그녀는, 이후 크리스토퍼 놀란의 <인셉션>, 우디 앨런의 <미드나잇 인 파리>, 다르덴 형제의 <내일을 위한 시간> 등 할리우드와 프랑스를 오가며,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왔습니다. 이미 한 차례 노래 실력을 보여준 배우이기에, 이번 영화 역시 매우 기대되는데요.

 

 

더불어, 비틀스가 인정한 미국 밴드 스팍스(SPARKS)의 마엘 형제가 영화의 원안과 음악을 맡아 더욱 완성도를 높인 시네마틱 뮤지컬 <아네트>는 공개된 예고편을 통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요.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회 매진을 기록한 영화 <아네트>는 '사운드'가 중요한 작품인 만큼, 시사회 역시 Dolby Cinema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줄 영화 <아네트>의 개봉을 기다리며,

오늘도 영화로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씨네랩 에디터 Cammie

 

작성자 . CINELAB

출처 . https://brunch.co.kr/@cinepick/277

  • 1
  • 200
  • 13.1K
  • 123
  • 10M
Comments
  • 쿠니
    2020.10.13. 19:14

    반전포인트와 소소한 스토리

    쿠니
    2020.10.13. 19:14

    11.01 에 본영화 .배우들의 다양한 배역과 입체적인 캐릭터, 90년대 후반의 시대를 엿보는 맛은 쏠쏠하지만,다른 성별이 판단한 여자의 모습을 제3자의 입장에서 봤을때, 참으로 어색하고 우스꽝스러운 장면이 몇 가지 있는건 어쩔 수 없는 한계인가?

Relative conten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