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이정2024-06-16 20:17:19
마지막에 관한 마지막
영화 <퀸 엘리자베스> 리뷰
INTRODUCTION.
“우리는 여왕을 사랑하며 자랐습니다” -비틀즈 폴 매카트니-
영국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왕좌에 머무른 퀸 엘리자베스의 다양한 얼굴을 마주하다.
POINT.
✔️ 시대의 아이콘, 엘리자베스 여왕에 대한 풋티지를 실컷 볼 수 있는 영화
✔️ 영국 왕실에 관심 혹은 지식이 있다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영화
✔️ 여왕의 재위 기간이 워낙 길다 보니, 윈스턴 처칠부터 폴 매카트니, 이건희, 마릴린 먼로까지 다양한 얼굴이 등장합니다.
✔️ 2021년 사망한 로저 미첼 감독의 마지막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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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의 아이콘, 아주 독특하게 자리한
이 영화는 눈을 감은 엘리자베스 여왕의 사진으로 시작한다. 늘 눈 뜬 모습만 보았던, 아주 오랫동안 삶 전체가 공적 영역에 드러나 있던 사람의 눈 감은 모습은 낯설다. 영화는 이내 엘리자베스 여왕을 닮은 풋티지 영상을 성실하게 수집해 보여준다. 편집점이 짤막하게 구성되어 있고 음악을 현란하게 써서, 여러 편의 뮤직비디오를 연달아 보고 있는 기분마저 든다. 일대기적으로 구성하기보다는, 다양한 면을 보여주고 싶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마치 원석을 다양한 면으로 커팅한 것처럼, 여왕 생애의 구석구석을 비추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아주 독특한 인물이다. 물론 여왕이라는 직함 자체가 그렇지만, '군주'라는 단어 자체의 아우라가 많이 사라진 시대에, 아이콘으로 기능하면서도 역할을 톡톡히 해내야 하는 자리에 있었다. 그래서 그는 드레스를 입고 손을 흔들며 웃어 보이는 역할도 하고, 군복을 입고 비행기 옆에 서 있거나 총을 쏘는 모습으로도 남았다. 너무 앳되어 보이는 비틀즈에게 훈장을 건넸던 역할도, 윈스턴 처칠부터 블레어, 보리스 존슨까지 다양한 총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그의 역할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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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해가 지지 않는 나라"를 운운하던 이전의 시대에 작별을 고한 후, 영연방(Commonwealth)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다양한 국가를 순방하는 것 또한 그의 역할이었다. 구한말에 식민지로 전락하기 전까지의 역사에서 항상 일본보다 선진 문화 국가였던 우리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그림이지만, 많은 나라들이 여러 실리적인 혹은 상징적인 이유로 영연방이라는 국제기구에 소속을 남겨두었다.
보고 있노라면 그가 '여'왕이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는데, 부드럽고 우아한 미소를 짓는 그 얼굴을 보면서 다양한 국가들이 어떤 이유로든 영연방이라는 국제기구에 소속을 두기로 한 데에는 그의 아우라와 영향력이 알게 모르게 영향을 끼쳤겠다 싶은 것이다. 식민지배라는 공격적이고 비인간적인 제도 이후에, 남성의 얼굴을 하고 오는 지도자보다는 분명 좋은 선택지였을 것처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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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 또한 그의 선택은 아니었다. 에드워드 8세가 사랑을 위해 왕위를 포기하면서 동생이 갑작스럽게 왕위를 계승하게 되었고, 동생 즉 조지 6세 또한 "너무 일찍" 갑작스럽게 사망하면서 엘리자베스 또한 마땅히 준비할 만한 기간을 갖지 못한 채로 어느 날 여왕으로 즉위하게 되었다.
텔레비전으로 중계된 최초의 대관식을 포함하여, 여왕의 생애가 선형적이지 않은 형태로 영화 속에서 흩날린다. 영국 왕실에 대해 잘 알지 못해도 느낄 수 있다. 71년이 얼마나 긴 시간인지를. 그리고 그 내내 엘리자베스 여왕이 아이콘으로서 얼마나 건재했는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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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의 아이콘, 이제는 끝난 시간의
그러나 여왕의 시대는 끝났다. 영연방을 순회하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모습은 분명 우아하고 그의 정치적 리더십을 느낄 수 있지만, 식민지였던 땅의 사람들이 전통 의상을 입고 전통 춤을 추며 여왕을 맞이하는 장면 위로 "down on my knees(무릎을 꿇고)"라는 곡이 흘러나오는 것은, 식민지 출신으로서 영 편치 않다. 독일 폭격에 대해, 독일을 방문했던 여왕에게 계란이 던져지는 모습 또한 풋티지에서 빼먹지 않았다.
전쟁에 선은 없으니까. 히틀러가 절대악이었다면 문제는 간단했겠지만, 그렇지 않았으니까. 입헌 군주제의 여왕으로서 엘리자베스가 자기 역량을 아무리 발휘하고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한다 한들, 전쟁의 시기를 보낸 입장에서 그도 온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다. 그의 뛰어난 역량을 부정하지 않으면서도, 시대는 이제 달라졌다. 그런 의도가 담긴 걸까. 이 영화에는 여왕에 대한 경의와 인정이 아닌 마음들이 느껴지는 장면들이 종종 있었다. 대관식 장면 위로 흐르는 "hero", 심지어 데이비드 보위 원곡 버전도 아닌 것. 여왕이 걷는 장면과 뒤섞여 등장하는 비너스 상들. 뼈 있는 농담을 의도했겠으나 실없이 느껴지는 선택에서 아쉬움이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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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십으로 소비되어 더욱 안타까운 그의 자식 농사 이야기도 펼쳐진다. 다이애나에 대해서는 짧게 짚고 넘어가는 정도이지만, 찰스 3세의 얼굴을 보고 있노라면... 엘리자베스 2세가 수행한 아이콘으로서의 역할을 그에게 기대하는 사람도 없었겠지만, 역시나 기대할 수 없음이 확인된다. 그럴수록 엘리자베스 2세의 역량이 빛나기는 했구나 싶다.
영화 <스펜서>까지 굳이 끌어오지 않더라도, 엘리자베스 2세의 공적 인생에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죽음으로 수렴되는 일련의 상황들은 분명 치명적이었다. 늘 이 부분만 잘라 다이애나 혹은 찰스, 심지어 카밀라에 더 주목하여 이야기되던 것을 엘리자베스의 공적 인생을 쭉 연결한 지점에서 보는 건 독특한 경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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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에 관한 마지막
늘 정해진 원칙에 따라야 하는 엄숙한 왕실의 모습이었지만, 엘리자베스 여왕 이후의 시대로 점차 친근한 모습도 많이 보여주려고 노력했다. 그 또한 시대의 요청에 응한 것이었다. 경마 결과를 이야기하며 해사하게 웃는 모습, <피터팬>의 저자인 제임스 매튜 배리와 어린 시절 이야기를 나누었던 것을 회상하는 모습을 보며 여왕이기 이전에 한 인간이었고, 긴 세월을 산 사람이었음을 동시에 느낀다.
역량이 뛰어난 시대의 아이콘인 동시에 한 인간. 이제 그 시대는 갔고, 인간도 떠났다. 찰스 3세는 개인사를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들로 엘리자베스 2세의 반만큼도 사랑받기 어려워 보이지만, 설령 그가 아주 매력적으로 자기 역할을 수행했다 한들 시대가 이미 가버렸으니 엘리자베스 2세 같지는 못했을 것이다. 이미 가버린 시간의 빈 자리를, 이미 우리 곁을 떠난 감독의 손길로, 짧고 급한 호흡으로 뒤척여 보는 것은, 마지막에 관한 마지막이라는 관점에서, 꽤나 씁쓸한 경험이었다. 지금보다 수십 년 후에 더 유의미해질 기록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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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무비 매거진 씨네랩을 통해 시사회에 참석 후 작성하였습니다.
Relative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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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맨틱 코미디에서의 '현실감'이란?
〈여름날 우리〉는 2018년 개봉해 호평을 받았던 〈너의 결혼식〉을 리메이크한 영화다. 고등학생 때 처음 만난 요우 용츠와 저우 샤오치가 서로 엇갈리며 사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여름날 우리〉 역시 잘 만든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원작과 리메이크작의 같고 다름을 비교하며 보는 재미도 있다.
〈너의 결혼식〉, 〈여름날 우리〉의 주인공들은 모두 사랑에 실패한다. 누구보다도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존중하지만, 주변 상황과 내면의 혼란으로 해피엔딩에 다다르지 못한다. 〈너의 결혼식〉이 제목 그대로 다른 남자와 결혼하는 첫사랑의 결혼식장에서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장면으로 끝나듯, 〈여름날 우리〉 역시 가을이 오면 과거가 될 수밖에 없는 여름의 비애를 주인공들의 서사와 연결 지어 첫사랑의 실패를 그린다.
사실, 사랑의 실패를 다루는 웰메이드 로맨스 영화는 이전부터 있었다. 해외 영화 중에서는 〈500일의 썸머〉, 〈라라랜드〉, 국내 영화로는 〈건축학개론〉 등을 꼽을 수 있다. 관객들이 이 영화들을 좋은 로맨스 영화로 꼽은 이유에는 공통점이 있다. 많은 사람이 앞의 영화가 사랑을 ‘현실감’ 있게 보여준다고 말한다. 운명적으로 만난 두 남녀가, 사랑에 빠진 후, 위기를 겪다가, 끝내 행복하게 산다는 로맨스 영화의 공식을 거부하는 ‘리얼함’을 무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는 것이다.
왜 실패한 사랑을 다룬 로맨스 영화를 향한 찬사에는 언제나 ‘현실적’이라는 말이 따라다닐까? 기존 로맨스 영화가 다루던 낭만적 사랑이 불가능해졌다는 감각이 대두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여성들이 젠더 ‘갈등’이라 표현되는 성별 간 권력 격차에 민감해졌다는 점이다. 여성들이 평등한 관계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남성 권력에 대해 더 많이 말하고 공론화될수록, 무턱대고 낭만적이기만 한 로맨스 영화의 각본은 현실성을 잃는다. 엉망인 사랑을 아름답게만 묘사하는 로맨스 영화는 '판타지 영화'가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이렇게 본다면, 로맨스 영화가 사랑의 실패를 다루는 것은 여성들이 행복한 사랑이라는 기존 로맨스 영화의 공식이 거짓말임을 자각한 이후에 등장한 자구책이다. 이제 여성들은 현실을 미화하는 로맨스 영화에 더 이상 자신의 환상을 투사하지 않는다.
두 번째는 경제적 조건의 파탄으로 사랑 자체가 불가능해졌다는 점이다. 위에서 언급한 영화에는 경제적 결핍에 시달리는 남자와 경제활동을 시작한 여자의 간극이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의 경제활동이 더 활발해질수록 남자는 더 의기소침해진다. 괜히 마음에 없는 못된 말을 하며 여자를 괴롭힌다. ‘능력’ 있는 다른 남자가 여자 주위에 어슬렁거릴 때면 이런 일은 더 잦아진다. 여자는 그런 남자에게 점점 지쳐가고, 결국 그를 떠난다. 남자는 자신이 얼마나 못나게 굴었는지를 깨닫지만, 여자는 이미 다른 남자와 사랑을 시작한 후다.
남자는 호소한다. 우리가 얼마나 오랜 시간을 함께했는지, 너를 향한 나의 마음이 얼마나 진실한 것인지를. 하지만 여자는 조금은 슬퍼 보이는 멋쩍은 웃음을 짓고 그를 거절한다. ‘찌질한 남자’와 ‘이해할 수 없는 여자/비밀을 품고 있는 여자’라는 구도는 이렇게 만들어진다. ‘이해하지 못함’의 주체가 남자라는 게 중요하다. 경제력 파탄으로 사랑할 수 없게 된 청년 세대의 아픔이 여자에게 버림받은 남자의 혼란으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로맨스 영화는 청년의 고통을 남자의 고통으로 만들었다.
어쨌든 핵심은 사랑의 실패가 ‘현실’이 되었다는 점이다. 남녀 주인공이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는 로맨스 영화는 이제 더 이상 ‘현실적’이지 않다. 새로운 로맨스 영화는 기존 장르물의 공백을 섬세한 감정으로 메꾼다. 정통 멜로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섬세한 감정 묘사가 로코물에도 나오는 건 이 때문이다. ‘현실적인’ 재현을 위해 로맨틱 코미디가 기존에 다루지 않았던 것들을 장르 내부로 가져오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이 감정들은 낭만적으로 채색된다. 이제 낭만적인 건 행복한 사랑의 결말이 아니라 사랑의 과정에서 겪는 감정이다. 사람들은 사랑의 성공에 행복해하는 대신, 실패했더라도 여전히 내 마음에 따뜻하게 남아 있는 무언가를 상기하며 위로받는다. 이것이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불가능해진' 사랑을 다루는 방식이다. 사랑에 실패했음에도, 너의 감정까지 실패한 것은 아니라는 메시지.
이런 류의 로맨스 영화는 애틋한 첫사랑이 아직도 내 마음에 남아 있음을 확인시켜준다는 점에서는 아릿한 달달함을 자아낸다. 하지만 사랑이 불가능해진 조건(젠더, 계급의 문제)에 대해서는 질문하지 않는다는 점에선 문제적이다. 과도기에 있는 로맨틱 코미디가 앞으로 어떻게 자기 영역을 만들어 갈지는 아직 조금 더 두고 봐야 한다. 로맨틱 코미디물이 현실과 영화의 경계를 어떻게 비틀고 조정해 나갈지 궁금하다.
*이 글은 씨네랩으로부터 초청받은 시사회에 참석한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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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정의 얄궂은 속성
8★/10★
절친한 친구는 삶의 희로애락을 함께한다. 그러나 아무리 가까운 친구라도 서로의 굴곡을 직접 살아줄 수는 없다. 누구나 자신만의 파고가 있다. 기를 써도 안 풀리는 때가 있고, 모든 일이 수월히 진행될 때도 있다. 우정의 얄궂은 속성은 여기서 생긴다. 나의 고점과 저점이 친구의 것과 겹치지 않고 서로 엇갈릴 때 말이다. 친한 친구가 힘든 시기를 보낼 때, 때로 우리는 그저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것만으로도 죄책감을 느낀다. 반대 상황에서는 괜한 분노와 열등감이 차오르기도 한다. 비슷한 환경에서 관계 맺어온 관성으로 인해 현재의 ‘격차’가 낯설게 여겨지는 것이다. 얄팍한 우정은 이 엇갈림을 견디지 못한다. 반대로, 이런 고비를 연달아 넘기는 우정은 그만큼 단단해진다. 이것이 결함 많은 인간이 맺는 우정의 속성이다.
〈여덟 개의 산〉은 이 주제를 처연한 아름다움을 담아 완벽에 가깝게 풀어낸다. 이야기는 1984년 이탈리아의 한 산골 마을에서 시작한다. 도시에서 외동으로 자란 피에트로는 여름방학을 맞아 한 산골 마을의 별장에 머물고, 그곳에서 브루노를 만난다. 브루노는 사람들이 점차 도시로 떠나 황량해진 마을에 남은 유일한 아이였다.
금세 가까워진 둘 사이 첫 번째 변곡점이 찾아온다. 피에트로의 부모는 머리가 좋은 브루노가 학교도 다니지 못하는 상황을 아쉬워하며, 벽돌공으로 일하는 브루노의 아버지에게 그의 도시 유학을 제안한다. 하지만 브루노 아버지는 이를 거부한다. 결국 브루노는 도시에서 교육받으며 자신의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피에트로와 달리, 어린 나이부터 아버지를 따라다니며 육체 노동자라는 정해진 길을 걷는다. 이후 둘은 십수 년간 만나지 못했다. 만나지 않았다고 말할 수도 있겠다. 어쩌면 같은 길을 걸었을지도 모르지만, 이제는 서로가 완전히 다른 길을 갈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피에트로는 과거 자신이 브루노를 도시로 데려오는 데 적극적이지 않았다는 데 미안함을 느끼고, 브루노는 어쩌면 자신의 것이었을지도 모를 삶을 살아가는 피에트로를 부러 냉담하게 대한다.
그리고 두 번째 변곡점. 이번에는 상황이 반대다. ‘쓸모 있는’ 일을 하라는 아버지의 권유를 거부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공부와 일에 매진한 피에트로는 방황하는 중이다. 어쩌면 아버지의 말이 맞았을지도 모른다. 그가 공부하고 익힌 것들은 현실을 살아가는 데는 아무 쓸모도 없다. 반면 브루노는 피에트로가 갖지 못한 단단한 안정감을 가진 듯 보인다. 육체노동자 특유의 실용성은 피에트로가 결코 갖지 못할 것이다. 게다가 세상을 떠난 아버지와 자신이 갈등하며 대화조차 하지 않은 기간에 브루노가 그 역할을 대신 해왔다는 걸 알게 되고, 그가 호감을 가졌던 여성 라라마저 브루노의 아내가 된다. 자기 삶을 꾸려나가는 일뿐 아니라 아들, 남자 역할까지 브루노에게 뒤처진다는 느낌이 피에트로를 괴롭게 한다.
〈여덟 개의 산〉은 찰나의 어린 시절을 빼고는 늘 엇갈리기를 반복하는 두 친구의 이야기를 담담히 좇는다. 혼란스러운 순간마다 서로에게 우주가 되어 친구의 삶에 질서를 부여해주고 혼란을 정돈해주는 이들은 우리에게 우정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우리는 결코 친구의 삶을 대신 살아줄 수 없다. 때로는 자기 세계에 처박힌 친구의 답답한 모습에 가슴을 치고, 때로는 친구가 건넨 진정어린 조언의 날카로움에 깜짝 놀라 반감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불완전하게나마 그 곁에 진심을 다해 머물 순 있다. 그 모든 시간이 쌓이며 우리는 친구가 된다.
이탈리아의 한 산골 마을의 풍광은 둘의 우정을 위한 완벽한 무대다. 한적한 산골 마을의 광활한 사계는 무던한 아름답다. 이 풍광은 오랜 시간 생의 문제와 씨름하며 우정을 쌓는 피에트로, 브루노와 대비를 이룬다. 마치 초연한 태도로 버티고 서서 둘의 문제가 모든 인간이 겪는 일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듯 말이다. 동시에 두 사람 우정의 최후 안식처가 되어주기도 한다. 우정이란 개인의 의지와 진심만으로는 어쩔 수 없는, 어쩌면 필연적 한계를 가진 인간들의 악전고투에 불과할지도 모르지만 그 일이 절대 하찮지는 않다고 말해주는 것이다. 이 영화를 보며 떠오르는 얼굴이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커다란 평화를 얻었다. 보잘것없을지라도, 우리는 관계 맺으며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중이다. 피에트로가 브루노에게 그러하듯이, 브루노가 피에트로에게 그러하듯이.
*영화 매체 〈씨네랩〉에 초청받은 시사회에 참석한 후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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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월 셋째 주 극장 개봉 & 예정작 ?
안녕하세요!
영화/OTT 콘텐츠 큐레이션 웹 매거진 '씨네랩'입니다.
5월 셋째 주에는 어떤 영화가 기다리고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 네이버 영화
개요: 액션 | 미국 | 141분
감독: 루이스 리터리어
출연: 빈 디젤, 제이슨 모모아, 제이슨 스타뎀 , 샤를리즈 테론, 브리 라슨
개봉: 2023.05.17
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줄거리
돔(빈 디젤)과 그의 패밀리 앞에 나타난 운명의 적 단테(제이슨 모모아).
과거의 그림자는 돔의 모든 것을 파괴하기 위해 달려온다. 단테에 의해 산산히 흩어진 패밀리들은
모두 목숨을 걸고 맞서야 하는 함정에 빠지고 마는데.. 달리거나 죽거나, 그들의 마지막 질주가 시작된다!
관전 포인트
역대급 캐스트와 더 진화된 카 체이싱으로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빈 디젤부터 제이슨 모모아, 제이슨 스타뎀, 샤를리즈 테론, 브리 라슨까지 초호화 캐스팅으로
사전 예매량 9만장을 돌파하며 흥행 열풍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슬픔의 삼각형
ⓒ 네이버 영화
개요: 코미디 | 스웨덴, 미국 | 147분
감독: 루벤 외스틀룬드
출연: 우디 해럴슨, 해리스 딕킨슨, 찰비 딘 크릭
개봉: 2023.05.17
배급: 그린나래미디어(주)
줄거리
호화 크루즈에 #협찬 으로 승선한 인플루언서 모델 커플.
각양각색의 부자들과 휴가를 즐기던 사이, 뜻밖의 사건으로 배가 전복되고 8명만이 간신히 무인도에 도착한다.
할 줄 아는 거라곤 구조 대기뿐인 사람들… 이때 존재감을 드러내는 건, “여기선 내가 캡틴입니다. 자, 내가 누구라고요?”
관전 포인트
떠오르는 천재 감독의 흥미로운 블랙 코미디. 호화 크루즈에 탑승한 사람들의 예측 불가 계급 전복 코미디로 제75회 칸 영화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칸이 인정한 명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슬픔의 삼각형>은 블랙 코미디 장르를 사랑한다면 단연코 기대해 보셔도 좋습니다.
메리 마이 데드 바디
ⓒ 네이버 영화
개요: 코미디,액션 | 대만 | 129분
감독: 청 웨이 하오
출연: 허광한, 임백굉
개봉: 2023.05.17
배급: ㈜원더스튜디오, ㈜리안컨텐츠
줄거리
혈기왕성한 형사 우밍한은 중요한 사건 현장에서 도로에 흩어진 증거물을 수집하던 중 의문의 붉은 봉투를 발견하고 무심코 줍는다. 그때부터 밍한에게 벌어지는 불길한 사건들!
자신에게 다가온 '운명'을 한사코 거부하던 밍한은 거듭되는 생명의 위협에 마지못해 인생 최대의 결심을 하는데...
얼결에 '부부'가 된 귀신과 최악의 빌런을 잡기 위해 인간+귀신 콤비가 벌이는 극강의 공조 수사!
코믹과 액션을 버무리고 감동과 반전까지 가미한, 풀옵션 오감으로 즐기는 블록버스터.
관전 포인트
혈기 넘치는 형사 우밍한(허광한 분)과 억울하게 죽은 영혼 마오마오(임백굉 분)의 독특한 인간·귀신 공조 수사를 다룬
코믹·액션 블록버스터. '상견니'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허광한이 주연으로 활약한
코믹 액션 장르 블록버스터로 탄탄한 국내 팬들의 관심이 더욱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페이퍼 스파이더
ⓒ 네이버 영화
개요: 드라마,가족 | 미국 | 109분
감독: 이넌 샴페니어
출연: 스테파니아 오웬, 릴리 테일러, 페이튼 리스트, 이안 넬슨
개봉: 2023.05.18
배급: 블루필름웍스
줄거리
남편과 사별하고 사랑스러운 딸 멜라니(스테파니아 오웬) 마저 독립을 준비하게 되자 엄마인 던(릴리 테일러)은 마음 깊숙한 곳에서부터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새로 이사 온 이웃이 던의 집 앞 나무를 긁게 되고 언쟁을 펼치는데, 자신을 향한 복수심에 이웃이 우리를 감시한다고 생각하는 던은 편집증이라는 정신 장애를 겪게 되고 그렇게 평화로운 일상이 깨지게 된다. 한편, 멜라니는 엄마와 평화로웠던 일상을 되찾기 위한 노력을 하지만 엄마의 정신 장애가 점점 심각해지고 결국 던은 자신의 딸마저 의심하게 되는데…
관전 포인트
정신 장애로 무너져가는 엄마 던과 사랑하는 엄마를 지키기 위한 딸 멜라니의 씁쓸한 현실과 모성애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보스턴 필름 페스티벌에서 4관왕에 오르며 작품성을 인정 받고 개봉 당시 외신의 찬사를 받아 영화가 선사하는 메세지와 연기력이 더욱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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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tflix 영화] 더 프롬 / The Prom, 2020 - 오선지에 써내린 솔직한 재미들
최근에서야 극장이 조금은 풀리는 것으로 보였는데, 마음의 경각심도 풀렸는지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는 지난 “코로나19”를 맞이한 3월 극장가로의 복귀를 알리는 듯합니다.
물론, 그 때와는 다르게 신작들이 내걸고는 있지만 어디까지나 살얼음판을 걷는 듯한 느낌일겁니다.
그런 점에서 영화 <더 프롬>의 개봉은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옥자>의 개봉에 "CGV", "롯데시네마", 그리고 "메가박스"가 해당 영화의 "홀드백"기간을 두고서 상영을 거부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결국, "씨네큐브"와 같은 "독립 상영관"을 중심으로 상영이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3년이 지난 오늘 "CGV", "롯데시네마", 그리고 "메가박스"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만든 <더 프롬>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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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기간 "홀드백"을 두었지만, 상영을 한다는 것에 큰 변화가 보이는데요.
물론, 이런 이유에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제작하는 영화들이 크게 줄어들며 신작들의 개봉들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운데, "넷플릭스"만큼은 꾸준히 제작이 되었기에 결국 "넷플릭스"의 신작들도 극장에 내걸 수 있는 것이죠.
무엇보다 극장에서 뮤지컬 영화가 꼭 흥하는 것을 생각하면, <더 프롬>은 매력적인 선택지였을 겁니다.
'과연, <더 프롬>은 어떤 매력이 있었는지?' - 영화에 대한 감상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더 프롬>의 장면
영화는 브로드웨이에서 잘나가는 "디 디"와 "배리"를 보여줍니다.
그들은 신작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관객들의 반응을 기대하지만 정작 돌아온 건 혹평과 비난뿐이죠.
이에 돌파구가 보이지 않았던 이들에게 하나의 기사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것은 "레즈비언"인 여학생 "에마"가 학부모들의 반대에 '졸업 무도회'에 참석하지 못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에 이들은 분노하면서도 바닥을 친 평판을 다시 올려줄 사건임을 직감하고, 곧장 "에마"에게 달려가는데…
"노골적인 만큼 솔직하네?"
1. 다 보여줘도 되는 거예요?
영화 <더 프롬>은 131분으로 120분의 일반 영화와 견주어도 긴 분량을 지닌 영화입니다.
무엇보다 스토리가 노래의 가사로 직관적으로 풀어가는 "뮤지컬"영화이니 이야기가 긴 것은 상당히 불리한데요.
그렇기에 영화 <더 프롬>의 성패는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달려있다고 보였습니다.
그런 점에서 영화 <더 프롬>은 최근 관객들이 보기도 전에 불편하게 다가올 소재인 "레즈비언"을 비롯한 "LGBT"와 "PC"와 같은 정치적 올바름을 가져옵니다.
이에 반감도 생기겠지만, 영화 <더 프롬>은 진즉에 이런 반응을 알았는지 이를 유쾌하게 받아치는데요.
"거침없는 솔직함, 이게 아메리칸 스타일?"
앞에서도 말했듯이 최근 관객들은 영화를 보기도 전부터 "레즈비언"을 비롯한 "LGBT"와 "PC"와 같은 정치적 올바름에 큰 불쾌함을 보여줍니다.
이런 이유에는 노골적인 깎아내리기와 같은 "레디컬즘"이 이야기를 뻣뻣하게 만드니 영화팬들에게는 "중국"과 같은 의미로 받아들여지는데요.
이런 이유로 <더 프롬>은 관람도 시작하기 전부터 위태롭기만 합니다.
하지만 <더 프롬>은 이런 모습들을 줄거리에서 말했듯이 바닥을 친 자신의 평판을 다시 올려줄 사건 즉, "코인"을 타는 행동이나 "기독교"에서 말하는 십계가 "어째서 자신에게는 너그러운지?" 등 솔직하게 보여주는데요.
어찌 보면, 꼬집다 못해서 비틀어제낄 정도로 지나치게 당당하기까지 합니다.
영화 <더 프롬>의 장면
2. 예상되었던 문제점들
그런데, 이런 모습이 의외로 불편하기는커녕 시원하게 보이는 것에는 이를 전달하는 방식에 있는데요.
똑같이 전달한다면, <더 프롬>도 그저 그런 영화에 그쳐겠지만 영화는 이를 "뮤지컬"영화답게 노래의 힘을 빌리면서 유쾌하게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이야기들을 노래의 가사들로 만들어 직관적으로 풀어가는 "뮤지컬"인 만큼 영화의 전개는 시원시원한데요.
여기에 노래를 부르는데 각 캐릭터들의 얼굴을 클로즈업해 감정에 이입할 수 있게 하여 관객들은 노래에 보다 깊이 빠져들게 만듭니다.
이쯤 되면, 영화 <더 프롬>은 완벽한 영화이나 그만한 위험성도 동시에 지닌 영화이기도 합니다.
"힘이 떨어지는 것은 불가피한 일?"
2012년에 개봉한 <레미제라블>은 따로 DVD를 사지 않아도 OST 앨범만으로도 영화가 끝날 때까지 음악이 끊이지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각 캐릭터들의 얼굴을 클로즈업을 하면서, 관객들이 각 캐릭터들의 감정에 이입하게 만들었으니 새삼 잘 만든 영화로 보일 겁니다.
그러나 이런 형식은 후반부에는 급격하게 힘이 떨어지고 마는데요.
마치, 점점 내성이 쌓이는 것처럼 일정 자극이 오던 장면들도 점점 그 자극의 세기가 약해지게만 느껴지는데요.
정작, 장면들이 이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음에도 말이죠.
영화 <더 프롬>도 이런 문제에 직면하기에 앞에서 언급한 불편한 소재들을 꺼내온 것이지만, 이 문제는 다른 문제로 귀결되고 맙니다.
3. 뻔해도 재밌기만 한다면야!
앞에서도 말했듯이 <더 프롬>은 "뮤지컬"영화로 이야기들을 노래의 가사들로 만들어 직관적으로 풀어가 전개는 시원시원하다고 말했습니다.
근데, 후반부에서 이는 개연성의 문제로 연결되고 맙니다.
영화에서 "알리사"와 "엄마"의 갈등, "트렌트"는 "에마"의 학교 친구들과의 갈등은 주된 갈등은 아니지만, 하나의 플롯을 차지합니다.
그렇기에 '이를 어떻게 해결할지?'가 궁금했는데, 영화는 이를 단 하나의 노래로 해결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줍니다.
이런 해결 장면에 앞서 보여준 갈등이 2시간이 넘는 영화의 분량에서 1시간을 차지한 것을 생각하면, 싱거운 결말인데요.
이런 모습을 "디 디 앨런"과 "호킨스"의 갈등에서도 반복되니 노래도 없이 화해한 "배리"와 어머니는 두고두고 아쉬워집니다.
"그럼에도, 이 영화를 볼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이렇게 본다면, 영화 <더 프롬>은 장점만큼이나 단점도 많은 영화입니다.
무엇보다 "LGBT"와 "PC"와 같은 정치적 올바름과 같은 소재들을 썼으며, 영화에서 노래가 나오는 것은 원활한 의사소통을 의미하니 이런 장치들은 노골적으로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눈이 떼려야 뗄 수 없는 이유가 있다면, 그건 신난다는 것입니다.
영화 <더 프롬>은 그동안 메시지에 신경 쓰고 까먹은 불변의 진리를 다시 꺼내오는데, 그건 바로 '재미'입니다.
영화 <데드풀 2>은 그렇게 보이지는 않겠지만, 이 영화도 은근히 "LGBT"와 "PC"에 신경을 많이 쓴 영화입니다.
주인공부터 "장애인"이며, 극 중 "도핀더"를 "브라운 팬서"로 "레즈비언 커플"까지 여기에 "엑스맨이 아니라 엑스포스!"라는 평등한 이름까지 선보이며, 노골적으로 드러냈죠.
그럼에도 이에 대한 반발이 없던 것에는 <데드풀 2>가 끝내주게 재밌다는 것입니다.
영화 <더 프롬>도 이와 마찬가지로 노골적이지만 그만큼 재밌기에 불편함을 느낄법한 소재들인데도 그냥 넘어가는 것이죠.
여기에 이 영화를 극장에서 봐야 하는 이유는 이런 신나는 음악을 이어폰으로만 듣는 것이야말로 슬픈 일이 어디 있겠나요?
※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기 전에 배우들의 개인 소개 장면들이 있더군요. (역시, 신나는 노래와 함께 하면서 말이죠.)
* 본 콘텐츠는 블로거 파천황 님의 자료를 받아 씨네랩 팀이 업로드 한 글입니다.
원 게시글은 아래 출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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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월 3주 차, 최신 씨네 뉴스
광복절에 개봉한 <오펜하이머>가 벌써 7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한국인들의 크리스토퍼 놀란 사랑이 대단합니다..! 반면 정우성 배우의 첫 연출작 <보호자>는 언론과
국내 감독들의 호평에도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영화, OTT소식 같이 알아볼까요?
<보호자> 박스오피스 7위, 이틀 내내 부진한 성적
배우 정우성의 연출 데뷔작 <보호자>가 흥행 부진의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말에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오펜하이머>에 관객이 몰리면서 <보호자>는 지금까지 5만여 명의 관객수를 기록했고, 현재 추세라면 20만 명도 채우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오펜하이머> 첫 날 55만명 1위
한국인이 사랑하는 감독 크리스토퍼 놀런의 영화 <오펜하이머>가 공개 첫 날인 광복절 휴일 5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끌어모았습니다.여름 극장가 선두주자였던 영화 <밀수>의 오프닝 스코어 31만 명을 뛰어넘는 놀라운 흥행 저력을 실감케 합니다. 또한 이 수치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작품의 역대 최고 오프닝 기록을 갈아치운 성적이기도 합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7일 만에 관객 200만 돌파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개봉 7일 만에 누적 관객 2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김숭늉 작가가 2014년에 내놓은 웹툰 <유쾌한 왕따> 2부인 <유쾌한 이웃>이 원작으로 연출은 <잉투기> <가려진 시간>등을 만든 엄태화 감독이 맡았습니다
디즈니+, 가입자 수 감소 속 가격 인상
디즈니플러스 구독자 수 감소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가격을 인상하고, 비밀번호 공유 단속에도 나섰습니다. 월트디즈니는 오는 10월12일부터 광고 없는 디즈니플러스의 구독료를 기존 요금에서 3달러 추가한 월 13.99달러(약 1만8400원)로 인상합니다. 디즈니플러스는 지난해 12월에도 가격을 월 7.99달러에서 월 10.99달러로 올린 이력이 있습니다.
찰리 채플린 걸작 10편 극장상영
전설의 배우이자 감독인 찰리 채플린의 대표작을 아트나인에서 16일부터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2023 찰리 채플린 특별전’ 행사에서 영화 <키드> <파리의 연인> <황금광 시대> <서커스> <시티 라이트>
<모던 타임즈> <위대한 독재자> <살인광 시대> <라임 라이트> <뉴욕의 왕> 총 10편이며
오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허진호 감독 <보통의 가족> 토론토국제영화제 진출
영화 <보통의 가족>은 서로 다른 신념의 두 형제 부부가 우연히 끔찍한 비밀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토론토 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공식 초청받았습니다. 허진호 감독, 설경구·장동건·김희애·수현 등의 배우들이 토론토 국제영화제 참석을 확정하며 영화제에서 최초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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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씨네랩 개봉작 소개 <리코리쉬 피자>, <언차티드>, <굿보스>
안녕하세요!
영화/OTT 콘텐츠 큐레이션 웹 매거진 '씨네랩'입니다. :)
매 주 화요일!
한 주의 개봉작 중에서 여러분께 소개드리고 싶은 작품을
씨네랩이 직접 큐레이션하여 소개드리는 콘텐츠를 시작합니다!
오늘도 힘차고 영화로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면서,
그럼 다같이 주요 개봉작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1. 리코리쉬 피자
멜로/로맨스 | 미국 | 134분
감독 : 폴 토마스 앤더슨 | 출연 : 알라나 하임, 쿠퍼 호프만, 숀 펜, 톰 웨이츠, 브래들리 쿠퍼, 베니 사프디
개봉 : 2022년 2월 16일
배급사 : 유니버설 픽쳐스
"무엇이든 될 수 있을 것 같고 아무것도 될 수 없을 것 같은 사랑에 빠진 소년 개리와 불안한 20대를 지나고 있는
알라나 1973년 어느 찬란한 여름날 청춘의 한복판으로 달려가는 그들의 이야기"
*관전포인트* :
제93회 미국비평가협회(작품상) 수상 및 다수의 영화제에서 노미네이트 및 수상작.
무엇보다 영화의 기대 포인트는 감독 '폴 토마스 앤더슨' 일명 'PTA'의 신작이라는 점입니다.폴 토마스 앤더슨은 할리우드에서 스튜디오의 간섭을 받지않는 몇 안되는 영향력의 실력있는 명감독입니다.
아주 디테일하면서 장면마다 완벽한 구도를 구현하고,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만이 할 수 있는 연출 스타일로인간의 여러 감정을 표현하고 관객들에게 감동을 다양한 스타일로 선사합니다.
그런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이 2017년 <팬텀 스레드>에 이후 오랜만에 내놓는 신작인만큼 기대를 안할 수가 없네요.
또한 출연하는 배우진들을 보면 또한 설레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먼저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이 가장 아끼고 사랑했던 배우 중 한 명인 '필립 세이어 호프만'의 아들 '쿠퍼 호프만'이 청춘, 사랑에 빠진 소년 '개리'를 연기하고 밴드 HAIM의 가수인 '알리나 하임'이 배우로 데뷔하여 불안한 20대 소녀를 연기합니다.
그밖에도 숀 펜, 브래들리 쿠퍼, 베니 사프디 등 한 영화에서 볼 수 없는 배우들이 총집합하여 이야기를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이라 짐작이 되는데요.
2월 16일, 드디어 개봉하는 <리코리쉬 피자> 여러분들도 많은 기대 하고 계실까요? :)
2. 언차티드
액션, 모험 | 미국 |
감독 : 루벤 플레셔| 출연 : 톰 홀랜드, 마크 월버그, 소피아 테일러 알리, 안토니오 반데라스 등
개봉 : 2022년 2월 16일 개봉
배급사 : 소니픽처스 코리아
"평범한 삶을 살던 ‘네이선’(톰 홀랜드)은 인생을 바꿀 뜻밖의 제안을 받는다.
그의 미션은 위험한 트레져 헌터 ‘설리’(마크 월버그)와 함께 사라진 형과 500년 전 잃어버린 천문학적인 가치를 지닌 트레져를 찾아내는 것. 그러나 몬카다(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위협과 추격 속, 누구보다 빠르게 미지의 세계에 닿기 위해 결단을 내려야만 하는데…"
*관전포인트* :
<좀비랜드>, <베놈>을 연출한 루벤 플레셔 감독 신작.
무엇보다 <언차티드>의 가장 기대 포인트는 배우 '톰 홀랜드'의 출연일 것입니다.
아직까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꾸준한 관객몰이를 하는 가운데 올해 세계에서가장 사랑받은 배우라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의 열기가 아직 식지 않은 가운데 '톰 홀랜드'의 새로운 액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출연이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또한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등 다수의 할리우드 작품에서 주연을 연기하며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배우 '마크 월버그' 도 출연하니 어떠한 모습의 연기를 보여줄 지 기대됩니다.
<언차티드>는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있다는데요.어떻게 보면 실사화를 하는 영화인만큼 게임이 아닌 영화 속에서
화려한 모험/액션 블록버스터 장면을 구현할 수 있을지도 기대됩니다.
3. 굿 보스
드라마 | 스페인 | 120분
감독 : 페르난도 레온 데 아라노아 | 출연 : 하비에르 바르뎀, 마놀로 솔로, 알무데나 아모르 등
개봉 : 2022년 2월 10일 개봉
배급사 : ㈜디스테이션
"우수기업상 최종 후보에 오른 '블랑코 스케일즈'는 골칫거리 직원들 때문에 수상이 물 건너갈 판이다.
사장 ‘블랑코’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나서지만 그가 개입할수록 상황은 점점 최악으로 치닫게 되고
겉 보기에 완벽했던 ‘굿 보스’의 실체가 밝혀지는데…"
*관전포인트* :
스페인 고야상 감독상, 작품상, 각본상 등 17개 부문 노미네이트작.
스페인의 국민배우이자 할리우드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하비에르 바르뎀'의 주연작입니다.
국내에서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에서의 무시무시한 사이코패스 연기로 큰 화제를 모은 배우입니다.
영화 <굿 보스>는 블랙 코미디 장르로 '하비에르 바르뎀'의 코미디 연기, 출중한 연기를 바탕으로새로운 매력의 모습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또한 영화를 연출한 '페르난도 레온 데 아라노아'와 '하비에르 바르뎀'의 만남은<햇빛 찬란한 월요일>, <에스코바르>에 이어 세번 째 협업이라고 합니다.
20년간 쌓아온 그들의 파트너쉽과 시너지가 영화 속에서 어떻게 표현될 지 기대가 대목입니다.
씨네랩이 소개하는 개봉작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하루하루 안타까운 코로나 펜데믹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꼭 건강하고 안전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씨네랩 콘텐츠는 다음 주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씨네랩 에디터 Camm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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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위트홈」 회당 제작비 30억(!)의 한국 넷플릭스 드라마 프리뷰ㅣ스위트홈 웹툰ㅣ결말포함 스포주의ㅣ여진구?ㅣ결말포함 영화리뷰ㅣ
? '스위트홈(2020)' 넷플릭스 드라마 보기 전 필수 시청
스위트홈 웹툰 스토리 요약(*결말과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놉시스1
세상을 차단하고 방 안에 틀어박힌 10대 소년. 현수가 세상 밖으로 나온다. 인간이 괴물로 변했다. 그래도 살아야 한다. 아직은 사람이니까. 이웃들과 함께 싸워야 한다.- "스위트홈" 시놉시스2
끔찍한 사고로 가족을 모두 잃은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는 그린 홈이라는 낡은 아파트 단지로 이사한다.
절망에 빠진 그는 점차 그린 홈에 관한 비밀을 깨닫는다.
왜곡된 인간 욕망을 여러 가지 형태로 투영하면서 인류를 몰아내려는 괴물이 그린 홈을 둘러싸고 있으며, 자신을 포함해 그린 홈 주민들은 그 괴물들에 갇혀있다는 사실을.- "스위트홈" 정보
공개일: 2020년 12월 18일
화수: 10부작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StudioN
장르: 호러, 크리처, 생존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연출: 이응복
극본: 홍소리, 김형민, 박소정
출연: 송강, 이진욱, 이시영 외
원작: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
시청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청소년 관람불가[2]#스위트홈 #스위트홈_웹툰 #스위트홈_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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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동석의 오류
최신 한국 영화를 리뷰하고 추천합니다
영화 '시동'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는
제게 가장 큰 힘이 됩니다!
※ 작가 슈라 원칙
1. 독자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2. 어그로를 끌지 않는다
3. 수익을 먼저 생각하지 않는다
4. 함부로 남을 비방하지 않는다※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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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he has tested me,
I will come forth as gold.
Job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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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싸나희 순정> 티저 예고편
도시를 떠나 마가리에 도착한 시인, 유씨는 동화 작가가 꿈이라는 원보의 집에 묵게 된다.
처음 온 날부터 "유씨를 보니 가슴이 자라고 있따"며 만져보라 하더니,
순정의 세계를 아냐는 둥, 동심의 세계를 아냐는 둥 참견에 잔소리 일색이다.
그런 원보의 꿈은 '어린이들 가슴에 열정을 불지르는 동화작가'라는데, 어쩐지 수상한 말들만 늘어놓는 원보와 한 지붕 아래 살게 된 유씨의 적응기, 그리고 '순정'과 '동심' 되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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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한산 : 용의 출현> 티저 30초 예고편
우리에겐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하다! [한산: 용의 출현] 7월 27일 대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