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LAB2021-07-09 16:15:39
다양한 관객을 위한 색다른 상영회
이색 시사회.zip
영화 시사회는 개봉 전, '영화'의 성패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아주 중요한 홍보 수단인데요. 기본적으로 행해지는 언론·배급 시사회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초대되는 관객을 위한 일반 시사회, 그리고 관객의 반응을 파악하기 위한 블라인드 시사회까지 다양한 시사회가 열리고 있죠. 시사회에 참석했던 관객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이 영화 재밌더라~" 라고 한 마디만 해줘도 시사는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색 컨셉을 통해 단순 시사를 넘어 '대박' 마케팅 수단이 된 사례들이 있다고 합니다! 지면 광고보다, 배너 광고보다 큰 효과를 낸 신박한 시사회들을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볼까요?
잇츠 CINE PICK!!
<콰이어트 플레이스>, 소음 금지 시사회
"소리 내면 죽는다" 라는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캐치프레이즈에 걸맞는 이 이색 시사회는 "데시벨 0에 도전하라!"는 컨셉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부스럭 소리 조차 용납하지 않는 이 이색 시사회는 공포 영화의 스릴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특별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헤드셋을 쓰고 보는 SUBPAC 관에서 열린 쫄깃한 시사회는 총 2관에서 개최되는 대결 형식이었는데요. 두 관 중 dB이 더 낮은 관에게 <콰이어트 플레이스> '오리지널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하여 관객으로 하여금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하기도 했죠. 하지만! 상영 전, 소음 유도를 위해 팝콘 콤보 교환권을 지급했다고 하니... 병 주고 약 주고 시사회로 이름을 바꿔도 될 것 같네요.
<히말라야>, 혹한 시사회
황정민 주연의 영화 <히말라야>는 체감상 영화 속 '히말라야'보다 더 추웠던 2015년 12월에 개봉되었는데요. 개봉 하루 전, 그 추위를 배가시키는 시사회를 개최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히말라야>의 위대한 도전에 걸맞는 본 시사회는 난방이 꺼진 한겨울 극장에서 개최되었는데요. 게다가, '패딩'을 입고 참석한 관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에 나온 황정민 패딩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까지 진행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히말라야> 하면 역시, 포스터로 황정민과 싱크 100% 되어보기 가 최고의 홍보였죠!
<아메리칸 울트라>, 사일런트 디스코 파티 시사회
코로나19 이전 '불금'의 성지였던 홍대의 한 영화관에서 펼쳐진 이 시사회는 '상영관'이 아닌 극장 '로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사실, 상영과 이벤트가 분리된 특별 시사였지만, 극장 관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주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려한 조명 아래 그 누구보다 빛날 수 있도록 드레스코드까지 지정해준 시사회이기 때문에 고성이 난무했을 거라 생각하셨다면 큰 오산입니다. 이 파티 시사회는 '사일런트' 시사회로, 헤드셋을 쓴 채 각자가 파티의 주인공이 된 느낌으로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B급 유머를 그 누구보다 잘 소화해내는 '제시 아이젠버그'와 "SNL" 덕분에 개그가 가능하다는 걸 보여준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주연인 병맛 영화에 걸맞는 시사였던 것 같습니다.
<이터널 선샤인>, 몬탁에서 만나 시사회
한국 못지않게 해외에서도 다양한 시사회가 개최되었는데요. 그중 하나는 바로 영화 속 장소에서 주인공이 되어보는 시사회입니다. 한국에서도 '인생 영화'로 많이 언급되는 영화 <이터널 선샤인> 시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본 상영회는, 영화의 명대사이자 명장면으로 꼽히는 뉴욕 '몬탁' 해변에서 열렸는데요. 몬탁 해변 위 침대에도 누워보고, 클레멘타인이 입은 후드티도 입어볼 수 있었다고 하니!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한껏 높일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랑종>, 겁쟁이 상영회
그리고 여기, 관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한 시사회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7월 14일 개봉하는 화제의 영화 <랑종>입니다. 극강의 쫄깃함을 선사했던 영화 <곡성>을 '코미디' 영화라 일컬은 '나홍진 감독'이 공포 영화라 말한 <랑종>은 그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던 공포를 선사할 예정이라 하는데요. 때문에, 영화를 좋아하는 쫄보들 사이에서 보고 싶지만 볼 수 없는 영화로 아쉬움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관객들의 이런 애타는 마음을 읽었을까요? 영화 <랑종>이 쫄보들을 위한 '겁쟁이 상영회'를 연다고 하는데요. 어두워야만 상영이 가능한 여타 상영관과는 달리, TV와 같은 LED 스크린을 보유한 수퍼S관과 컬러리움관에서 진행되는 본 시사회는 불을 켠 채 진행된다고 합니다! 극장이 보유한 특수관의 이점까지 결합시킨 이 상영회에서 '겁쟁이'들을 위해 소음 차단 이어플러그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저부터 달려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극장이 침체된 시기에
이러한 색다른 마케팅을 통해 극장이 조금 더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럼 겁쟁이 상영회 날까지 영화로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씨네랩 에디터 Camm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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