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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LAB2022-02-09 16:50:14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후보작 발표

2022년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발표

안녕하세요!

영화/OTT 콘텐츠 큐레이션 웹매거진 '씨네랩'입니다.

 

드디어 2022년도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후보작이 발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예상하신대로 수상 후보에 오른 작품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의 예상을 빗나간 수상 후보작 선정도 여럿 눈에 띕니다.

시대 흐름을 반영한 OTT작품들의 작품상 후보 선정, <돈 룩 업>이 대표적이구요,

인디영화 <코다>의 작품상 후보 선정도 흥미로운 대목입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드라이브 마이 카>의 약진입니다. 작품상은 물론 감독상, 각색상, 그리고 국제영화상까지 4관왕에 올랐습니다.

<기생충> 이후 또 한번 아시아 영화 감독의 놀라운 성과를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국제영화상은 <드라이브 마이 카> 수상이 유력하지 않을까 많~~이 예상해봅니다.

 

 

 

그럼 주요 부문 수상 후보작은 톺아보도록 할게요! :)

 

 

 

 

작품상

 

 

1. <파워 오브 도그>

2. <드라이브 마이 카>

3.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4. <듄>

5. <코다>

6. <킹 리처드>

7. <리코리쉬 피자>

8. <나이트메어 앨리>

9. <벨파스트>

10. <돈 룩 업>

 

▶너무 쟁쟁한 후보군들이 많지만 조심스레 <파워 오브 도그>의 수상을 예상해봅니다.

 

 

 

감독상

 

 

1. <벨파스트> (케네스 브래너)

2. <드라이브 마이 카> (하마구치 류스케)

3. <리코리쉬 피자> (폴 토마스 앤더슨)

4. <파워 오브 도그> (제인 캠피온)

5.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스티븐 스필버그)

 

 

▶ 작품상과 마찬가지로 올해 너무나 많은 극찬을 받은 작품 <파워 오브 도그>의 제인 캠피온 감독의 수상을 예측해봅니다.

 

 

 

 

 

남우주연상

 

1. <비잉 더 리카르도> (하비에르 바르뎀)

2. <파워 오브 도그> (배네딕트 컴버배치)

3. <틱, 틱!...붐!> (앤드류 가필드)

4. <맥베스의 비극> (덴젤 워싱턴)

5. <킹 리처드> (윌 스미스)

 

 

▶ 앤드류 가필드와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대결로 보입니다. 하지만 올해 <파워 오브 도그>의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연기가 역대급 인생연기로 극찬 받으면서,

조금 더 수상의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여우주연상

 

1. <타미 페이의 눈> (제시카 차스테인)

2. <잃어버린 딸> (올리비아 콜먼)

3. <페러렐 마더스> (페넬로페 크루즈)

4. <빙 더 리카르도> (니콜 키드먼)

5. <스펜서> (크리스틴 스튜어트)

 

 

▶ 가장 수상의 가능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부문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가장 각축을 벌이는 부문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되네요.

 

 

 

 

 

남우조연상

 

1. <벨파스트> (키어런 하인즈)

2. <코다> (트로이 코처)

3. <파워 오브 도그> (제시 플레먼스)

4. <비잉 더 리카르도> (J.K 시몬스)

5. <파워 오브 도그> (코디 스밋 맥피)

 

 

 

▶ <파워 오브 도그>의 코디 스밋 맥피과 제시 플레먼스가 같은 작품에서 가장 큰 수상의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도 역시 흐름이 코디 스밋 맥피의 수상 가능성이 더 높을 것 같습니다.

 

 

 

 

 

 

여우조연상

 

1. <잃어버린 딸> (제시 버클리)

2.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아리아나 드보스)

3. <벨파스트> (주디 덴치)

4. <파워 오브 도그> (커스틴 던스트)

5. <킹 리처드> (안저뉴 엘리스)

 

 

▶ 여우조연상은 <파워 오브 도그>의 커스틴 던스트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아리아나 드보스 배우의 대결로 보입니다.

다만 할리우드에서는 보통 떠오르는 신예 배우를 선호한다는(?) 면에서 아리아나 드보스 배우의 수상이 예상되네요.

 

 

 

 

 

각색상

 

1. <코다>

2. <드라이브 마이 카>

3. <듄>

4. <잃어버린 딸>

5. <파워 오브 도그>

 

 

▶  <드라이브 마이 카>의 원작인 '무라카미 하루키'가 서구권에서 인지도가 높은 작가인데요.

그래서 충분히 <드라이브 마이 카>의 수상 가능성도 크다고 짐작됩니다. <듄> VS <파워 오브 도그> VS <드라이브 마이 카>의 대결로 보입니다.

 

 

 

 

각본상

 

1. <벨파스트> 

2. <돈 룩 업>

3. <킹 리차드> 

4. <리코리쉬 피자> 

5.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

 

▶ < 돈 룩 업>과 <리코리쉬 피자>의 대결로 예상됩니다. 각본상도 수상의 가능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부문인 것 같습니다.

 

 

 

 

촬영상

1. <듄> 

2. <나이트메어 앨리>

3. <파워 오브 도그> 

4. <맥베스의 비극> 

5.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 프로덕션의 힘, 촬영상 부문인데요. 아무래도 2021년 엄청난 스케일로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었던 <듄>의 수상 가능성을 예상해봅니다.

 

 

 

 

의상상

 

1. <듄>

2. <나이트메어 앨리>

3. <크루엘라>

4. <시라노>

5.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편집상

1. <듄>

2. <킹 리처드>

3. <파워 오브 도그>

4. <돈 룩 업>

5. <틱, 틱...붐!>

 

 

 

분장상

1. <크루엘라>

2. <듄>

3. <타미 페이의 눈>

4. <커밍 투 아메리카>

5. <하우스 오브 구찌>

 

 

 

 

 

미술상

1. <나이트메어 앨리>

2. <듄>

3. <파워 오브 도그>

4.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5. <맥베스의 비극>

 

 

 

 

 

음향상

1. <벨파스트>

2. <듄>

3. <파워 오브 도그>

4. <007 노 타임 투 다이>

5.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음악상

 

1. <돈 룩 업>

2. <듄>

3. <엔칸토: 마법의 세계>

4. <페러렐 마더스>

5. <파워 오브 도그>

 

 

 

 

 

주제가상

1. <킹 리처드>

2. <엔칸토: 마법의 세계>

3. <벨파스트>

4. <007 노 타임 투 다이>

5. <포 굿 데이즈>

 

 

 

 

 

 

 

시각효과상

 

1. <듄>

2. <프리 가이>

3.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4. <007 노 타임 투 다이>

5.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장편 애니메이션상

1. <엔칸토: 마법의 세계>

2. <나의 집은 어디인가>

3. <루카>

4.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

5.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장편 다큐멘터리상

1. <중국몽>

2. <아티카>

3. <나의 집은 어디인가>

4. <소울, 영혼, 그리고 여름>

5. <스마트폰으로 세상을 쏘다>

 

 

 

 

 

 

국제영화상

1. <드라이브 마이 카> (일본)

2. <나의 집은 어디인가> (덴마크)

3. <신의 손> (이탈리아)

4. <교실 안의 야크> (부탄)

5.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 (프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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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는 씨네랩의 전신인 하이,스트레인저의 공동배급 작품인데요.

각본상과 국제영화상, 2관왕에 올랐습니다. :)

올해 상반기 개봉 예정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 2022년 미국 아카데미 수상 후보작 발표 콘텐츠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다음 주,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씨네랩 에디터 Hezis

작성자 . CINELAB

출처 . https://brunch.co.kr/@cinepick/3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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