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LAB2023-04-24 02:01:32
4월 셋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분석 with 씨네픽
4월 21일 - 4월 23일
안녕하세요! 영화/OTT 전문 큐레이션 웹 매거진 씨네랩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오늘은 4월 셋째 주 주말 동안의 박스오피스 분석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시작해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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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 주말 박스오피스
강력한 도전자가 없었던 4월 셋째 주는 4위를 제외하고는 모두 4월 둘째 주와 순위가 동일하였습니다. 상승 곡선을 보였던 주말 관객 수 역시 4월 셋째 주에 77만 8천 명을 기록하며 약 26%가량 하락하였습니다. <옥수역귀신>의 경우, 개봉 첫 주에 박스오피스 4위를 차지하며 높은 성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옥수역귀신>이 박스오피스에 진입하며, <킬링 로맨스>가 한 단계 하락하였고, 이에 따라 둘째 주에 5위를 차지했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까 TOP 5에 들지 못하였습니다.
1. <존 윅 4>(-)
<존 윅 4>가 개봉 11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였습니다. 이는 전작 <존 윅 3: 파라벨룸>이 세운 100만 돌파 기록을 44일이나 앞서 달성한 기록이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더불어 애니메이션을 제외하면 <교섭>,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뒤이어 2023년 개봉작 중 3번째로 100만 관객을 달성한 것입니다. 뛰어난 액션으로 관객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 <존 윅 4>는 현재 100만을 뛰어넘고 200만을 향해 달려가는 중입니다.
2. <스즈메의 문단속> (-)
<스즈메의 문단속>은 5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2주 연속 2위를 차지하며 인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23일 기준 469만 명을 돌파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5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영화가 큰 인기를 끌자 원작 소설까지 출간 3개월 만에 20만 부의 판매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3. <리바운드>(-)
<리바운드> 역시 둘째 주와 동일하게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장항준 감독은 <리바운드>의 손익분기점이 160만 명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손익분기점 돌파까지 약 112만 관객이 남았습니다. 다만, 4월 넷째 주에 기대작이 많이 개봉하는 관계로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을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4. <옥수역귀신> (NEW)
4월 3주 차 주말 박스오피스 4위는 <옥수역귀신>이 차지하였습니다. 개봉 첫 주말, 같은 시기 개봉작 1위, 좌석 판매율 1위에 등극하였습니다. 웹툰 원작에서 더욱 확장된 스토리와 공포로 무장하며 Z세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5. <킬링 로맨스>(⬇︎1)
지난주에 4위를 차지했던 이원석 감독의 <킬링 로맨스>가 셋째 주에는 한 단계 하락하여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킬링 로맨스>는 현재 다양한 컨셉의 상영회를 통해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라 밝혔는데, 이러한 특별 이벤트가 관객 수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2)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3주 연속 주말 북미 박스오피스에서는 1위를 차지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누적 매출액 4억을 돌파하였습니다. 국내에서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사전 예매량이 11만을 돌파하면서 영화의 월드 박스오피스 성적에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블 데드 라이즈>와 <엑소시즘 : 더 커버넌트>가 개봉하면서 둘째 주에 각각 2, 3위를 차지한 <더 포프스 엑소시스트>와 <존 윅 4>의 순위가 내려갔습니다. 또한, 지난번에 6위를 차지했던 <던전 앤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가 다시 한번 TOP 5에 진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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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픽의 4월 셋째 주 박스오피스 분석 콘텐츠는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주도 건강한 한 주가 되기를 바라며 씨네픽은 다음 주 월요일 이 시간에
또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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