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화/OTT 콘텐츠 큐레이션 웹 매거진 '씨네랩'입니다.
서울 국제 도서전이 개최되었습니다 (2023.06.14 ~2023.06.18)
작가를 다룬 영화들 또한 많은데요 오늘 씨네랩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소설가 영화 모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작가의 일생, 생각, 집필의 열정을 엿볼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만나보실까요?
디 아워스
The Hours
개요: 드라마 | 미국
감독: 스티븐 달드리
출연: 니콜키드먼, 줄리안 무어, 메릴스트립
개봉: 2003.02.21.
배급: 시네마서비스
시놉시스
영국 리치몬드 교외, 미국 LA, 미국 뉴욕의 세 여인들의 단 하루동안의 이야기이다.
세 가지 이야기는 겉으로는 모두 다른 듯 보이지만, 주인공들은 버지니아 울프의 <댈러웨이 부인>과 어떤 이미지로든 모두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그들은 시대와 공간은 다르지만 결국 모두 같은 세월을 살고 있다.
CINEPICK
[자기만의 방]의 저자 버지니아 울프
〈디 아워스〉는 〈댈러웨이 부인〉, 그리고 버지니아 울프가 지닌 성 정체성을 매개로 소설가인 버지니아, 독자인 로라, 그리고 로라의 아들을 사랑한 클라리사의 하루를 시공을 넘나들며 얽어나간다. 이러한 독특한 구성은 시대와 공간을 막론하고 여성이 여성이라는 이유로 느낄 수밖에 없는 삶에 대한 무기력함과 번뇌를 통찰하고 있으며, 그 운명을 벗어나고자 할 때 책임져야 할 또 다른 삶의 무게들을 보여준다.
세 여배우 모두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 공동수상을 안겨준 작품이며 버지니아 울프를 연기한 니콜키드먼은 불안하고 예민한 버지니아 울프의 내면을 완벽히 표현해냈다.
호밀밭의 반항아
Rebel im the Rye
개요: 드라마 | 미국
감독: 대니 스트롱
출연: 니콜라스 홀트, 조이도이치, 사라폴슨
개봉: 2018.10.18.
배급: ㈜트리플픽쳐스
시놉시스
대학에서 쫓겨나고 방황하던 아웃사이더 제리 샐린저는 모두가 선망하는 사교계의 스타 우나 오닐에게 첫눈에 반하고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유명 작가가 되기로 결심한다 출판사의 끊임 없는 거절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소설을 쓰던 그에게 기존의 문학계를 발칵 뒤집을 새로운 이야기가 떠오른다. 바로 자신의 목소리 그대로 세상을 향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는 것!
CINEPICK
[호밀밭의 파수꾼]의 저자 JD.샐린저
본인이 경험했던 경험으로 글을 쓰는 제리. 평범하게 학교를 다니는것 조차 힘들어했던 제리는 세계 2차대전이후 날카롭고 서늘한 깊이있는 문체로 변화하게된다. 삶과 글이 연동되어있는 이 영화는 당대 시대와 작가 JD.샐린저 의 삶을 반영한다.
미드나잇 인 파리
Midnight In Paris
개요: 코미디, 멜로 | 미국, 스페인
감독: 우디 앨런
출연: 오웬윌슨, 마리옹 꼬띠아르, 레이첼맥아담스
개봉: 2012.07.05.
배급: (주)엔케이컨텐츠
시놉시스
약혼자 '이네즈'를 두고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던 '길'은 종소리와 함께 홀연히 나타난 차에 올라타게 되고 그곳에서 1920년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조우하게 된다. 그 날 이후 매일 밤 1920년대로 떠난 '길'은 평소에 동경하던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어 꿈 같은 시간을 보내게 되고 헤밍웨이와 피카소의 연인이자 뮤즈인 ‘애드리아나’를 만나게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길’은 예술과 낭만을 사랑하는 매혹적인 그녀에게 빠져들게 되는데…
CINEPICK
[노인과 바다]의 저자 어니스트 헤밍웨이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좋은 글을 쓸 수 없지" 위 영화의 헤밍웨이 대사처럼 헤밍웨이의 책에대한 열정을 잠시나마 엿 볼 수 있는 작품. 헤밍웨이 뿐만아니라 당시 1920년대를 대표하는 살바도르달리, F.스콧피트 제럴드, 파블로 피카소, 에드가 드가, 폴 고갱등 많은 예술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이다.
콜레트
Colette
개요: 드라마 | 미국
감독: 워시 웨스트 모어랜드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도미닉 웨스트
개봉: 2019.03.27
배급: (주)NEW, ㈜팬 엔터테인먼트
시놉시스
프랑스 생 소뵈르 작은 마을의 소녀 콜레트 바람둥이 소설 편집자 윌리와 사랑에 빠져 파리에 왔지만 기대만큼 행복하지 않다 파리의 콧대 높은 사교계와 화려하기만 한 물랑루즈에 지쳐갈 무렵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윌리의 부탁으로 자신의 경험을 녹인 소설을 쓰게 된다 콜레트의 소설은 남편의 이름으로 출판되어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급기야 소설 속 주인공 이름을 딴 브랜드까지 런칭, 모든 상품들을 완판시키며 신드롬을 일으킨다 패션, 헤어스타일까지 유행을 이끌며 최고의 인플루언서가 되지만 모든 성공과 명예는 남편 윌리에게 돌아간다 남편 뒤에 숨어있던 콜레트는 용기를 내어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기로 결심하는데…
CINEPICK
[파리의 클로딘]의 저자 콜레트
시골의 평범한 부인에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는 과정을 담은 작품.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작가 조앤 K.롤링은 자신의 롤모델로 ‘콜레트’를 꼽으며 그녀가 21세기에도 여전히 영감을 주는 아이콘임을 입증시켰다. 2019년 영화 <콜레트>를 통해 스크린에서 만날 ‘콜레트’의 이야기는 그녀의 삶에서 가장 격정적이며 치열한 순간이었던 [클로딘] 시리즈의 집필과 출간, 자신을 세상에 드러내는 과정을 그리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물론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모습을 통해 관객들에게 울림 있는 메시지를 전한다.
지니어스
Genius
개요: 드라마 | 영국, 미국
감독: 마이클 그랜디지
출연: 콜린퍼스, 주드로, 니콜키드먼
개봉: 2017.04.13.
배급: (주)라이크 콘텐츠
시놉시스
1929년 뉴욕. 유력 출판사 스크라이브너스의 최고 실력자 ‘퍼킨스’는 우연히 모든 출판사에서 거절당한 작가 ‘울프’의 원고를 읽게 된다. 방대하지만 소용돌이와 같은 문체를 가진 그의 필력에 반한 ‘퍼킨스’는 ‘울프’에게 출판을 제안한다. 서정적이고 세련된 ‘울프’의 감성에 냉철하고 완벽주의적인 ‘퍼킨스’의 열정이 더해져 탄생한 데뷔작 [천사여, 고향을 보라]는 출판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또 하나의 천재 작가 탄생을 세상에 알렸다. 성공 이후에도 ‘울프’는 쏟아지는 영감과 엄청난 창작열로 5,000 페이지에 달하는 두 번째 원고를 탈고해 ‘퍼킨스’에게 건네고 이들은 다시 한번 오랜 편집 과정에 돌입한다.
CINEPICK
[천사여,고향을 돌아보라] 저자 토머스 울프
<지니어스>는 완벽주의 편집자 ‘퍼킨스’와 전설이 된 천재 작가 ‘울프’의 강렬한 관계와 각자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두 사람의 이야기를 풍성하게 담아내고 있는 만큼 흡입력 있는 각본과 인물, 캐릭터를 표현하는 연기력이 작품의 가장 중요한 핵심 되었다. 내성적이고 절제되어 있는 성격의 ‘퍼킨스’와 달리 열정적이고 돌진하는 에너지를 가진 ‘울프’의 세계는 자주 충돌하기도 하는데, 이는 오히려 짜릿한 전율을 선사하며 관객들에게 마치 두 사람이 눈앞에 살아 숨쉬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다.